이 글은 직접 지불하여 개인적인 소감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인천시 학익동 구도심에 위치한 오래된 초밥 맛집으로 알려진 곳 입니다.

영업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나 매주 일요일은 휴무이니 방문예정이시라면 일요일은 피하시길 바랍니다.

 


인근 지역은 배달도 가능하나 배달비를 따로 지불해야 됩니다.

구도심이라 가게 앞은 차 두 대가 간신히 지나갈 정도의 골목길인데다가 동네 주민들이 대부분 주차를 해 놓아 주차하기가 어렵지만 골목길을 따라 조금 떨어진 곳에 공영 주차장이 있습니다. 공영 주차장이라고는 하나 주차장을 관리하시는 분이 따로 없고 자동화 장치도 없어 현재는 무료로 운영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매우 다양한 메뉴들이 있지만, 초밥집으로 유명해 두가지 모둠초밥(15,000원)과 활어초밥(13,000원)을 주문했습니다.


스타터로 녹색 빛깔을 띠는 죽이 제공됐습니다.
김인지 매생이인지 모르겠으나 해조류를 기본으로 만들었고 참기름을 더해 고소하여 생각보다 맛있었습니다.

모둠 초밥은 우동, 초밥 10피스, 마끼1개, 롤 2개로 구성되었고 초밥이 나오기 전 작은 크리의 뜨거운 우동이 나왔습니다.

제공된 우동은 휴게소 우동과 같은 스타일에 튀김 가루가 많이 들어가 있으며, 맛은 휴게소 우동과 비교한 것이 죄송할 정도로 좋았습니다. 초밥을 먹기 전 입맛을 올려주는 역할을 확실히 하는 음식입니다. 처음에 모둠초밥을 보았을 때 생선살이라고 생각할만한 종류가 적어 실망감을 느꼈습니다.

종류가 무엇인지 파악이 잘 안되는 초밥도 있어 서빙을 봐주시는 아주머니께 여쭤보았습니다.

그 중 특별하다고 느꼇던 것은 소시지처럼 생긴 초밥이었습니다.

처음에는 정말 소시지인줄 알았지만 알고 보니 생선 알을 직접 양념에 졸여서 만든 것이라 말씀해주시더군요.

그 위에 올라간 양파와 양념이 곁들여진 초밥은 그 맛이 매우 궁금했습니다.

기대하며 음미해보려 했으나 그다지 특별한 맛은 아니었습니다.

단단한 식감에 생선알 맛이 나면서 약간의 비릿함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초밥이랑은 차별적인 모습과 맛이니 특별하게 먹어보는 음식으로는 적당하다고 생각됩니다.

 

활어초밥은 총 14피스로 광어의 다양한 부위를 이용하여 만들었습니다.
광어 회의 식감은 개인 취향에 따라 쫄깃하다고 느끼거나 약간 질기다고 느낄 것 같습니다.

전체적으로 밥에 양념한 간이 약간 강한 편이어서 먹을 때는 몰랐지만 먹은 후 짠 맛이 많이 남았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모둠 초밥보다는 활어 초밥이 가격과 그 양적인 면에서 훨씬 좋았던 것 같습니다.
요즘 1접시에 1,500원 초밥부터 가격이 비싼 다양한 초밥집이 많지만 미락초밥은 가격에 비해 양이 많고 맛도 괜찮은 가성비가 좋은 초밥집으로 생각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