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글은 직접 지불하여 맛을 본 후 느낀 개인적인 소감을 토대로 작성한 글입니다.

 

부산여행을 가게 되면 많은 분들이 어묵을 구매합니다.

저도 부산 여행길에 고래사어묵을 처음 접하였고, 일반적으로 어묵을 파는 가게와는 차별적으로 깔끔한 인테리어와 다양한 제품에 끌려 구매를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가 끌린 것은 고래사어묵의 맛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었습니다.

다른 어묵에 비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을 가지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밀가루가 포함되어 있지 않아 생선살을 느낄 수 있는 어묵이었습니다.

최근 안전한 먹거리 열풍이 불면서 밀가루가 포함되지 않은 프리미엄 어묵이 유행을 하게 되었고 고래사어묵 역시 홈쇼핑에서 판매를 할 정도로 대중적으로 자리하게 되었습니다.

인천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식품점을 돌며 먹을 것을 고민하던 중 고래사어묵점이 있는 것을 보고 둘러보았습니다.

아무래도 체인점이어서인지 부산 매장보다 규모가 작고 그만큼 메뉴가 다양하지 않은 것 같았습니다.

그래도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좋은 기억으로 식사가 될 수 있는 어우동을 주문해 보았습니다.

 

 

어우동은 인터넷 쇼핑몰이나 매장에서 구매를 할 경우에는 6,000원입니다.

매장에서 바로 먹을 경우에는 조리를 해주며 사진에 나온 것처럼 주먹밥과 단무지가 세트로 포함되었고 금액은 8,500원입니다.

 

어우동의 가장 큰 매력은 밀가루가 들어가지 않은 우동면입니다. 면을 생선살로 만들어 지금까지 먹어본 그 어느 면보다 쫄깃한 점이 가장 인상적이었습니다. 쫄깃하다는 느낌도 일반 면과는 식감이 조금 다르며 생선살로 만들어서인지 시간이 지나도 면이 불지 않고 쫄깃함을 유지했습니다. 국물 맛은 다른 조미료가 들어가 있지 않은 듯이 깔끔하고 시원했으며 짜지 않았습니다.

부산 어묵을 포함하여 조금씩 맛이 다른 다양한 어묵이 들어가 있어 어묵을 골라 먹는 재미도 있습니다.

 

또한, 안을 당면으로 가득 채운 유부 주머니가 1개 들어있으며 먹다 보면 의외로 보기 보다 양이 많아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주먹밥을 먹지 않아도 배불렀습니다. 다른 우동에 비해 깔끔하고 담백한 맛이 있어 단무지를 굳이 먹을 필요도 없었습니다.

 

매장에서 먹는 것은 조리를 해준다고는 하지만 먹지 않은 주먹밥과 단무지를 조금 추가해 주면서 2,500원이 추가된다는 점에서 요금이 비싸다는 생각이 들게 되었습니다. 그래도 어우동을 처음 접해 먹어 보았기 때문에 매장에서 주문하여 먹은 것에 대해 후회는 없습니다. 하지만, 요금에 차이가 존재하기 떄문에 다음에 먹게 된다면 굳이 매장에서 세트를 먹는 것보다는 어우동만 구매하여 집에서 직접 조리해 먹을 것 같습니다.

또한, 인터넷 쇼핑몰도 잘 구비되어 있어 매장에 굳이 방문하지 않아도 각 제품별 정보를 참고하며 다양한 메뉴들을 주문할 수 있습니다.

 

한 번쯤은 드셔 보시고 어우동의 쫄깃함을 느껴보시면 좋겠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