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인근에 신축된 오네스타에는 어글리 스토브(Ugly Stove)’, ‘젠젠(ZenZen)’, ‘어메이(Emoi)’ 서울에서 이미 맛집으로 알려진 식당들의 체인점들이 많이 입주해 있어 가볼 곳이 많아져 자주 방문하게 되는데요.

그 중에서 저는 한식집 두 곳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먼저 한옥집 김치찜은 오네스타에 입주해 있는 한식당 중 한 곳입니다.

원래 본점은 서대문구에서 김치 요리로 매우 유명한 서대문 한옥집이라고 합니다.

예전에 무한도전 식스맨 후보 특집에서 하하와 최시원이 사이클을 하며 맛집 투어를 했던 집 중 한 곳이도 합니다.

또한 허영만 선생님의 만화 식객에서 김치찜의 소재가 되기도 하여 가게 입구 앞에는 만화 식객의 일부가 걸려 있습니다.

 

 

가게는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매우 깔끔하고 깨끗했습니다.

가게에 들어서자마자 신김치 냄새가 물씬 풍겼지만 싫진 않았습니다.

김치전골(:25,000, :35,000)을 제외한 모든 메뉴가 8,000원 이하로 가격이 평범한 편이네요.

김치찜과 김치찌개 중에서 고민하다가 주메뉴라고 생각되는 김치찜을 주문했습니다.

김치찜은 주문한 지 얼마 되지 않아 바로 나왔습니다.

 

 

김치 2덩이에 큼직하게 올려져 있는 고기를 테이블마다 놓여 있는 가위로 잘라서 먹으면 됩니다.

가위로 고기를 자르려고 하니 거의 녹아버리더군요.

고기와 지방을 쉽게 떼어낼 수 있을 정도로 매우 오랜 시간 끓였다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김치의 맛은 신 김치의 맛이 강렬합니다.

평소 신김치를 좋아하는데도 먹을 때 시다고 느껴질 정도였습니다.

푹 익은 묵은지로 맛깔나게 만든 음식 같았습니다.

양이 작은 것 같았는데 먹다 보니 제법 양이 많은 편이었습니다.

같이 곁들여 나오는 반찬의 양은 많지 않았지만 깔끔하였습니다.

 

김치 음식이 먹고 싶어질 때 다시 방문하여 김치찌개를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두 번째로 소개할 곳은 거궁이라는 한정식당입니다.

이천쌀밥 한정식으로 알려진 거궁은 한정식이라는 메뉴치고는 저렴한 것 같아 호기심에 가보게 되었는데요.

 

(사진은 거궁 홈페이지와 링크했습니다.)

 

메뉴는 거한상(15,000/1)을 기본으로 하여 다양한 사이드 메뉴까지 있었습니다.

저는 거한상과 동일한 메뉴에 황태구이와 떡갈비가 추가된 특거한상(22,000/1)을 주문했습니다.

한정식이라는 특성 때문인지 다른 식당에 비해 음식이 나오는 데 걸리는 시간은 꽤 긴 편이었습니다.

기다리는 시간 동안 식당 안을 분주하게 돌아다니는 점원 분들이 카트에 싣고 다니는 스케일에 놀랐습니다.

반찬 종류가 많아서인지 카트 위를 덮는 큰 나무판을 싣고 그 위에 식사들을 올려 손님 테이블 위에 그 나무판을 그대로 올려놓는 것이었습니다.

시간도 절약되고 많이 움직이지 않아서 좋은 아이디어 같긴 한데 점원 분들에게는 엄청 힘든 일일 것 같더군요.

이런 시스템 때문에 음식을 올릴 때에는 테이블 위에 있는 종이도 치워 달라고 하시더군요.

그래도 손님으로서는 이런 큰 상을 받으니 대접받는 기분이 들긴 하더군요.

 

 

컵과 앞접시는 옆 테이블과 겹치는 부분에 두어 필요한 만큼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되어 있었고, 수저와 젓가락 역시 테이블 옆쪽 서랍에 들어 있었습니다.

냅킨과 물수건도 함께 놓아두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배려한 부분이 좋은 것 같아요.

 

 

많은 찬들이 나오는 한정식이다보니 각 메뉴들을 세세하게 언급하기는 어려우니 짧게 요약해보겠습니다.

우선 야채전이 고소하면서 단맛이 나 맛있게 먹었고, 개인적으로는 들깨스프라고 하고 싶은 들깨죽도 맛있었습니다.

(스프처럼 유제품 맛이 나서 부드러웠거든요.)

감태 역시 향이 좋아서 밥이랑 함께 먹기 좋았습니다.

나물류와 김치류 등 나머지 찬들도 예전에 먹어본 것 같은 익숙하면서 맛있는 찬들이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들은 먼저 생선찌개를 들 수 있겠네요.

먹기가 싫을 정도로 생선이 부서져서 나와 살짝 기분이 좋지 않았습니다.

양념게장은 양념은 맛있었는데 작은 게이다 보니 몸통이 작았고, 게 발 부분만 들어있는 부분도 있어 껍질이 너무 단단해 먹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추가 메뉴였던 떡갈비 맛은 평범했으며, 황태구이는 양념 맛은 맛있었지만 씹기에는 단단한 편이었습니다.

좀 더 부드러웠으면 하는 아쉬움과 함께 기본 메뉴인 거한상을 주문하는 것이 좋았겠다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어쩔 수 없네요.

기본적으로 포함되는 반찬은 맛도 좋고 질도 괜찮은 거 같았는데 떡갈비나 황태구이는 맛은 괜찮았지만 1인당 7,000원씩 추가한 것으로 생각해본다면 가격대비 부족하게 느껴졌습니다.

 

 

기본 찬들을 더 필요하면 더 가져다 주더군요.

저는 먹다가 감태를 더 요청했더니 처음 제공되는 양의 두 배를 가져다줘 충분히 먹었습니다.

 

다음에도 가끔은 먹으러 올 것 같다는 생각을 하긴 했지만 다음 방문 시에는 거한상을 주문할 것 같네요.

 

식사를 다 하면 카운터 맞은편에 아이스크림과 커피를 가져다 먹을 수 있도록 셀프바를 만들어놨습니다.

아이들도 같이 먹을 수 있는 디져트가 있는 것은 좋은 것 같아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