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식 수플레 팬케이크의 비주얼로 이미 많이 알려진 카페 젠젠의 인기 때문인지 송도 오네스타에도 입점이 됐네요.

오픈 초기에는 음료만 주문이 가능했지만 얼마 전부터 모든 메뉴 주문이 가능해졌습니다.

 

바깥에서 보더라도 조명이 적어 어두운 편이다 보니 송도 더샵하버뷰 맞은 편에 위치한 젠젠과는 전혀 다른 느낌이 들었습니다.

 

 

 

 

 

자 형태의 내부 구조 때문에 내부로 들어오면 바깥에서는 보이지 않는 공간이 나타납니다.

이런 조건들이 어우러져 프라이빗한 느낌이 들었고, 오랫동안 대화를 할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평일 점심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이미 많은 사람들이 들어와 있었습니다.

이 카페에서 유명한 일본식 수플레 팬케이크인 팡케키는 토핑에 따라서 10,000원부터 15,000원까지 구분되어 있었습니다.

커피 가격은 대체로 스타벅스와 비슷하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네요.

저는 젠젠 팡케키(10,000)과 아메리카노(4,000)을 주문했습니다.

주문 후 만들어서인지 커피가 먼저 나오고 팡케키는 조금 더 시간이 걸렸습니다.

커피는 따로 물어보지 않고 종이컵에 주셨습니다.

 

 

 

 

주문한 팡케키를 받아 테이블에 올려두니 팡케키 위에 놓인 로즈마리 향이 은은하게 나더군요.

메뉴판에는 팡케키 2장이라고 적혀 있었는데 3장을 주셨네요.

팡케키는 뜨겁지 않아서인지 위에 얹어 놓은 버터가 녹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버터로 팬케이크를 살살 문지르다보니 조금씩 녹더군요.

조금 더 버터 양이 많았으면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역시 일본식 팬케이크답게 촉촉한 느낌이 가장 인상적이었고, 계란 맛이 나서 엄청 부드러운 카스테라 같기도 했습니다.

함께 제공된 메이플 시럽을 뿌리면 충분히 단맛을 느낄 수 있었지만 크림과 같은 토핑이 조금 있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았습니다.

반면, 블루베리는 해동한 지 오래되지 않았는지 처음에는 팡케키와 함께 먹기에는 차갑다라는 느낌이 있어 먹기에 불편했지만 차츰 괜찮아졌습니다.

가격에 비해 아쉬운 느낌이 조금 들었습니다.

 

사람을 만나기에는 좋은 장소인 것 같지만 웨이팅을 하면서까지 갈만한 장소는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