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청소기의 선두주자인 다이슨.

거실에 떨어져 있는 많은 머리카락을 보면서 다이슨을 구매하고 싶은 충동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비싸 망설이던 중 등장한 LG코드제로.

두 제품의 가격을 비교해보면 기본 성능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대략 80만원 이상의 금액을 지불하게 되더군요.

특히 코드제로의 경우 최고 사양 제품은 100만원 정도 합니다.

현재 새롭게 출시된 다이슨V10 역시 국내 가격은 100만원 정도이구요.

 

         

 

다이슨과 LG코드제로에서 어떤 것을 구매해야 할 지 정말 많은 비교를 했습니다.

후속으로 나온 코드제로는 다이슨이 가지고 있는 단점을 보안하는 듯 하여 다이슨보다 조금 더 매력적으로 보였습니다.

하지만 다이슨보다 가격이 조금 더 비싸 쉽게 구매로 이어지지 않았죠.

꽤 고가의 생활가전이다 보니 매장에서 여러 체험을 해보고 나름대로 비교, 정리하다보니 제가 나름대로 정리한 다이슨과 LG코드제로의 차이점은 총 5개입니다.

 

 

다이슨 앱솔루트 V8

LG코드제로

먼지통 비우는 방법

버튼을 당기면 먼지통이 열려 바로 제거할 수 있음

먼지통에 부착된 버튼을 아래로 눌러 먼지 제거

배터리 및 사용시간

기본모드 40, 파워모드 7

기본모드 60, 터보모드 12

거치대

벽걸이 형식

스탠드 형식

작동방법

사용하는 동안 버튼을 당겨야 함

버튼식(누르면 끝)

기본에 왠만한 것 다 포함됨

사양에 따라 포함 툴 종류가 다름

 

그 외 흡입력이나 미세먼지 차단의 경우 저의 비교로는 비슷하다는 결론을 냈습니다.

 

 

먼저 코드제로는 종류가 4개가 있습니다.

가장 기본 모델이 A930이며 이 경우는 배터리가 1개만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 외 A940~960은 기본 배터리를 하나 더 추가해 주는데 이 경우 금액에 차이가 납니다.

대략 10만원 정도인데 배터리 가격이 포함되어 있다고 생각이 들더군요.

일단 청소를 할 경우 엄청 큰 대청소가 아니면 청소기를 40분간 사용할 일이 없을 것 같아 배터리 추가 부분은 비교 대상에서 제외했습니다.

 

먼지통을 비우는 방법은 확실이 다이슨이 더 편리합니다.

코드제로는 버튼이 먼지통에 부착되어 있어 먼지통을 가로로 눕힌 후 먼지통을 열어 제거해야 하는데 다이슨의 경우 먼지통 버튼이 위에 있어 당겨 바로 버릴 수 있습니다.

작동하는 방법에선 코드제로가 편리합니다.

일반적인 청소기처럼 버튼을 누르면 작동하는 방식인데 다이슨의 경우 방아쇠처럼 당기는 형태라 사용하는 동안 눌러줘야 합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툴은 다이슨의 경우 워낙 다양하여 기본 제공 툴만 받아 사용해도 괜찮으나 코드제로의 경우 사양에 따라 포함되는 툴의 종류가 다르고, 툴이 다양하게 필요하다면 추가하거나 최고사양(현재는 A960)을 구매하면 됩니다.

 

한손으로 조작했을 때 묵직하게 움직이는 무게감이 제법 됩니다.

다이슨과 코드제로 둘 다 느껴지는 무게감은 비슷한데 작동시켰을 때 툴이 움직이는 부드러움이나 반응 속도는 다이슨이 코드제로보다 훨씬 좋게 느껴졌습니다.

아무래도 다이슨 조작이 조금 더 부드러워서 코드제로보다 무게감이 덜 느껴지더군요. 

이 부분은 구매를 생각하신다면 직접 체험해보는 것이 좋은 것 같더군요.

 

 

먼지필터를 거친 공기가 나오는 위치는 다이슨의 경우 뒷부분에 장착되어 있어 고개를 숙여 작동을 할 경우 얼굴쪽으로 바람을 맞게 되더군요.

미세먼지 차단이 높은 제품이니 얼굴 쪽으로 바람이 나온다 하더라도 괜찮겠지만, 괜히 찝찝한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이슨의 경우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으나 벽에 걸어서 써야 하는 제품으로 벽에 구멍을 내기 싫으시다면 보관에 불편함이 있을 수 있습니다.

이에 반해 코드제로는 스탠드형식이라 세워서 보관이 가능합니다.

 

 

 

여러 장단점을 비교한 끝에, 청소 시간이 긴 것은 결국 가격을 더 주는 부분이라 제외, 작동하는 부드러움과 먼지 제거 방식의 장점때문에 다이슨으로 구매하기로 결정하고 가격을 비교하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매장마다 조금씩 행사 가격이 다르므로 국내에서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근처에 있는 다양한 매장에 전화로 문의하셔서 가장 좋은 혜택을 찾으면 됩니다.

저는 국내 가격과 직구 가격을 비교했습니다.

대충 계산해보니 세금을 포함한다 하더라도 20만원 정도 차이가 날 것 같더군요.

물론 국내에서 구매할 경우 A/S가 되니 가전 제품 사용 시 편리함이 있겠지만 이전에 직구했던 다른 생활 가전도 별 무리없이 사용하는 중이어서 A/S는 큰 고민사항이 아니었습니다.

만약 고장나더라도 수리비를 내고 수리할 생각입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