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여행을 저렴하게 가기 위해서는 일단 항공권을 싸게 구매하는 것이 첫걸음입니다. 일반적으로 저가 항공사의 경우 좀 더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저가 항공사에 눈이 먼저 가게 됩니다. 홍콩으로 여행하는 경우 이용할 수 있는 여러 저가 항공사들 중에서 홍콩 익스프레스는 항공권을 저렴하게 제공하는 이벤트를 자주하는 항공사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구매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렴해 보이는 가격 속에는 생각보다 많은 함정(?)이 내재되어 있었습니다.

이벤트라는 말에 현혹되어 실제로 제시된 금액을 참고하여 저렴한 금액의 항공권을 선택하고 나면, 다양한 옵션에 의해 항공권 가격이 자연스레 상승하게 됩니다. 일단 기내 수화물이 무료라고는 하지만 크기(56*36*23cm)와 무게(7kg)의 제한이 있으니 꼭 확인이 필요합니다. 혼자 가볍게 여행을 하면 가능한 무게일지 모르겠지만 대부분 추가로 요금을 지불해야 되는 경우가 발생하게 될 것입니다. 또한 위탁 수화물이 있는 경우 금액을 더 지불해야 합니다. 또한 자리를 지정하는 경우와 기내식을 신청하는 경우에도 금전적으로 추가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자리와 기내식 등의 선택이 끝나고 나면 항공권에 대한 수수료 및 세금, 예약 관리 등을 이유로 금액이 추가되고 그 결과 항공권의 금액이 다른 항공사와 비슷하거나 오히려 비싸질수도 있습니다. 만약 홍익(홍콩 익스프레스)을 이용하신다면 이와 같은 점들을 고려하여 저렴하게 구매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또한, 항공권 구매를 최종적으로 결정했다면, dcc(해외 원화 결제)를 조심하셔야 합니다. 저의 경험으로는 해외 호텔을 결제할 때 달러로 결제하는 경우 수수료가 이중으로 부과되지 않았기 때문에 홍콩 익스프레스의 경우도 이와 같을것이라 예상하고 달러로 결제했습니다.

항공권 확인 메일에서도 제가 결제한 달러에 해당하는 원화 금액이 적혀서 왔었습니다. 하지만, 실제 카드 결제 금액은 제가 받은 메일보다 금액이 몇 만원이 더 붙어서 결제되었습니다. 왜 이런 경우가 발생하는지 궁금하여 인터넷을 검색해 본 결과 이중 수수료 결제가 되는 경우에만 이와 같은 현상을 설명할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결국에는 저렴하게 구매하려고 여기저기 알아보며 발품을 팔아 구매한 항공권이 여느 항공권의 금액과 별반 차이가 없게 되어 버렸습니다.

이처럼 홍콩 익스프레스를 이용하실 때는 금액이 상승할 수 있는 요인들이 몇 가지 있으니 꼼꼼하게 따져보고 현명한 결정을 하셔서 저렴한 항공권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http://6000kstar.tistory.com/10 에서 구매한 항공권을 취소하는 방법에 대해 이어서 설명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