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 익스프레스 항공권 결제 시 주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설명한 글입니다. 결제를 고려하고 계시는 분이라면 이 글을 먼저 읽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6000kstar.tistory.com/9 

홍콩 익스프레스 항공권의 경우 결제를 진행했다면 결제 후 즉시 취소한다고 해도 절대~ 무료로 취소되지 않습니다. 무조건 수수료가 편도 3만원씩 부과가 됩니다. 이와 같은 취소수수료는 누구에게나 아까운 금액일 것 입니다. 그래서 결제하시기 전 꼭 한번 더 생각하고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결제를 진행한 후 예상치 못한 일이 발생하여 부득이하게 항공권을 취소하셔야 할 경우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첫번째는 직접 전화로 문의하는 방법입니다. 한국어를 제법하시는 상담원이 받으니 언어에 대해 걱정하지 마시고 전화하시면 됩니다(82-007-988-523-8014). 두 번째 방법으로는 고객센터로 메일을 보내는 방법입니다.

메일을 보내기 전

http://www.hkexpress.com/sites/default/files/images/HK%20Express%20Refund%20Application%20Form%20(Korean).pdf  에서 환불신청서를 다운받습니다.

(위 환불신청서 파일을 첨부합니다. )

HK Express Refund Application Form (Korean).pdf

 

빈칸을 영어로 채운 후 다시 메일로 발송하면 되지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주소로 보내면 답변을 받는데 꽤 오랜 시간이 걸리니 자연스럽게 환불 절차가 늦어집니다.

조금이라도 빨리 진행하시려면 아래 두 군데의 메일 주소로 보내는 것이 좋습니다.
guest.relations@hkexpress.comcontact.centre@hkexpress.com

저는 메일을 보낸 후 하루 정도가 지난 후에나 답변을 받았습니다. 특별한 사유가 아닌 이상은 1인 편도 30,000원의 수수료를 부과한다는 형식적인 답변의 메일이 올 것입니다. 만약, 특별한 사유가 있다면 메일을 보낼 때 자세히 작성하여 보내시면 되며 이와 같은 경우에는 수수료가 부과되지 않습니다.

저의 경우 취소 메일을 보냈을 때 편도 30,000원씩 부과하겠다는 답변 메일을 받았고, 이에 건강상의 이유로 취소해야 된다는 내용과 함께 영문 진단서를 첨부하여 다시 메일을 발송했습니다. 그 후 고객센터에서 제가 첨부한 진단서가 유효하니 취소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겠으며 6~8주 정도 후에 환불처리가 될 것이라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8월 24일 현재 환불 처리에 대한 답변을 받은 지 7주가 지났으나 환불되지 않고 있습니다. 환불을 받게 되는 대로 그 내용을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환불 받은 내용 추가사항)

8주가 되어서도 환불 진행 상황에 대해 연락이 없어 9월 9일에 환불에 대해 다시 문의했습니다. 답변으로 온 내용은 환불접수는 되어 있고 진행되는대로 다시 메일을 준다 하였습니다. 2일 뒤 2~3주 더 걸린다는 메일이 온 후 9월 26일에 카드사에서 환불처리되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