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 게임이 대세인 PS4에서 재미있는 2인 게임을 찾기는 쉽지 않습니다.
이런 현실에서 펫 프린세스 다이어리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조작법이 쉽기 때문에 콘솔 게임을 처음 접하거나 패드 조작이 익숙치 않은 사람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전체적인 난이도 역시 쉬운 편이어서 특별한 공략법이 없어도 진행하는 데 무리가 없으나 각 스테이지 보스(?)들은 무적 상태이며 특정한 조건이 맞아야만 데미지를 줄 수 있기 때문에 공략법을 찾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게임 내에 존재하는 서브 퀘스트들은 보상도 적은 편이며 스토리 진행과 무관하다고도 할 수 있어 굳이 찾아가며 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으며 혼자서 또는 두 명 이상(4인까지)이 부담없이 즐길 수 있습니다.

 

 

플레이스테이션에 익숙치 않은 경우 2인이 동시에 진행하는 방법을 모르실 것 같아 간단히 적어 보겠습니다.

먼저 기기 내에 계정이 두 개 있어야 하며 당연한 소리지만 패드 역시 두 개가 있어야 합니다.

1p가 먼저 ps버튼을 누른 후 게임을 실행하면 2p가 ps버튼을 눌러 계정 선택 화면에서 다른 계정으로 선택하여 진행하면 됩니다.

게임을 실행하기 전에는 1명만 화면을 조작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조작할 플레이어가 ps버튼을 한번 더 누르면 권한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간혹 2인 이상의 게임의 경우 같은 국적의 계정만 인식하는 경우도 있는 것 같은데(리틀 빅 플레닛3의 경우) 이 게임은 계정의 국적이 달라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깜찍한 모습을 하고 있는 캐릭터와 체력을 보충해 주는 케익을 과다 섭취하게 되면 ‘비만’ 상태가 되는 등의 익살스러운 모습과
마지막 보스인 쓴맛 공주와의 결전에서 레인보우 파워 모드 시 일본 혼성그룹 LADYBABY의 Nippon Manju 노래가 흐르는 등 코믹적인 요소가 간간히 섞여 있어 재미있게 즐길 수 있습니다.

 

LADYBABY의 Nippon Manju 뮤직 비디오 올립니다. 아마 이 영상을 보시면 게임의 전체적인 분위기를 예상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첫 플레이 시 ‘컵케이크(매우 쉬움)’과 ‘보통(쉬움)’ 두 단계만 있지만 어느 난이도든 마지막 보스인 쓴맛 공주를 처치한 후부터는 ‘이건 전쟁 감이다(매우 어려움)’까지 총 다섯 단계까지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협동 어드벤처 게임으로 연인 또는 아이들과 함께 즐길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한편으론 게임 진행 중 캐릭터들이 말하는 부분에서 욕설같은 부분은 ‘삐~’처리 된다는 점, 어떤 면에서는 잔인할 수도 있는 스토리, 그리고 적 처치 시 사방으로 튀는 피를 나타낸 점에서 과연 이 게임을 아이들이 하라고 만든 게임인가라는 생각이 드는 면도 있습니다만 ‘삐~’처리되는 대화는 신경쓰지 않으면 거의 들리지 않으며 간단한 게임 설정을 통해 피가 튀는 모습을 꽃가루와 장난감이 흩어지는 모습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게임 설정에서 만지작 다이얼>게임 설정에서 유혈 효과 없음으로 표시하면 피가 튀는 모습을 꽃가루가 흩어지는 모습으로 표현됩니다.

 

 

공략 방법에 대한 글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세요.

http://6000kstar.tistory.com/29

'리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플스 2인용 게임 리뷰  (0) 2017.08.30
고래사 어묵 - 어묵면 어볶이  (1) 2017.08.29
언어의 온도 & 말의 품격  (0) 2017.08.24
펫 프린세스 어드벤쳐 공략법  (0) 2017.08.23
채식주의자  (0) 2017.08.2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