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사람들이 자기개발 또는 해외여행 등 다양한 목적으로 외국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새해마다 올해에는 외국어 공부를 하겠다고 다짐하는 분들을 주변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는데요.

저 역시 연말이 되면 이번에는 꼭 외국어 공부를 열심히 해 보겠다며 계획을 세우거나 효율적인 외국어 공부 방법을 찾곤 합니다.

그 중에서도 가장 솔깃한 것은 바로 수강료를 환불해 준다거나 평생 수강을 제공하겠다는 조건을 내건 다양한 외국어 학습 광고였습니다.

게다가 이런 외국어 학습의 경우 대부분 인터넷 강의로 이뤄지기 때문에 학습자가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죠.

직장 업무로 바쁜 일상 속에서 학원을 간다는 것이 부담스러운 저에게는 괜찮은 조건으로 다가옵니다.

우연히 CJ오쇼핑에서 야나두라는 영어 인강을 전액 환급과 평생 수강을 할 수 있다는 조건을 보며 또 한번 흔들리더라고요.

 

 

꽤 괜찮은 조건인데다가 이미 2년 전에 문정아중국어를 통해 인강으로 학습효과를 본 경험이 있던 저는 또 한 번 결제를 하고 말았습니다.

2년 전 처음으로 인강을 통한 외국어 학습을 경험하기 전의 저는 그 당시의 문정아중국어 광고를 수없이 보면서 인강을 이용한 외국어 학습이 과연 효과가 있을까?’라는 의심을 한 사람 중 한 명이었습니다.

심지어 유명한 방송인인 전현무 씨를 내세운 광고를 보면서도 그 의심은 쉽게 가시지 않았었는데요.

그런데 문정아중국어를 통해 중국어를 공부하고 있다는 전현무 씨의 중국어 실력이 다른 방송을 통해 조금씩 향상되는 것 같은 모습을 보니 인터넷 강의로 언어 학습을 하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라는 생각이 서서히 들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앞으로 외국어의 대세는 중국어라는 생각도 들면서 수강 신청을 하고야 말았습니다.

 

 

제가 구매한 것은 올패스 평생회원반으로 태플릿PC가 포함된 상품으로 평생수강 조건100일 동안 연속 출석을 한 경우 2년 동안 수강할 수 있으며 그 이후로는 100회 출석 시 1년씩 연장되는 것입니다.

(평생 수강을 신청하기 전에 이런 조건을 꼼꼼히 확인해야 될 것 같아요.)

1일 출석 기준30분 이상 강의를 수강한 경우에 인정되어 조건이 꽤 까다로운 편입니다.

이런 조건은 2년 전이나 지금이나 크게 변한 것 같지 않네요.

오히려 최근에는 환급도 해준다고 하니 제가 인강을 듣기 시작할 때보다 조건이 더 좋아진 것 같네요.

어쨌든 저는 꾸준히 100일 정도만 출석하여 얼마 전에 1년 연장을 하긴 했습니다.

또 연장하기 위해서는 100일 출석을 해야 하는데 과연 할 수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문정아중국어를 수강 신청하기 전에 또 한 가지 알아두셔야 될 것은 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 기기에 제한이 있다는 점입니다.

아무래도 동시 접속자를 방지하기 위한 방법인 것 같은데 PC 2대와 모바일 1대로 제한을 하고 있으며 PC변경은 수강 기간 내 6, 모바일은 1(고객센터에 문의)입니다.

또한, 다운로드가 가능한 강좌를 신청하신 경우는 PC 1대로 제한하고 있습니다.

평생수강이라면서 참 조건이 까다롭죠?
그래도 이런 제한 때문에 퇴근 후 피곤함에도 불구하고 강의를 들으려고 하는 행동을 할 수 있었겠죠?
100일 동안 꾸준히 듣는 동안은 하나씩 배워가는 재미도 있었고, 중국어 실력이 향상되는 것 같은 느낌도 들었습니다.

(물론, 수강한 날보다 오랜 기간을 듣지 않다보니 많이 잊었네요.)

이런 경험 때문에 이번 야나두 영어인강은 좀 더 쉽게 결제를 할 수 있었겠죠.

문정아중국어 올패스 평생수강을 신청하신다면 정말 많은 강좌 수에 놀라실 것입니다.

 

 

이처럼 많은 강좌는 정말 열심히 수강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매우 큰 장점이 될 수도 있지만 처음 중국어를 접하는 저에게는 어느 것을 먼저 들어야할지 혼란을 가져오기도 했습니다.

제 경험으로는 많은 시리즈 강좌들 중 기초를 한 두 개 정도 들어본 후 자신에게 맞는 시리즈를 정주행 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래도 제가 처음 수강할 때보다 강좌 종류가 늘어난 것을 보니 강좌를 꾸준히 업데이트 하는 것 같아요.

게다가 아이들도 중국어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동요와 동화를 소재로 한 강좌 등 주제들도 다양하게 만든 것을 보면 많은 수강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 같아 좋아 보이네요.

다만 홈페이지에 광고가 많이 있는 부분은 좋아 보이지 않긴 합니다.

 

 

야나두는 최근 소비자만족도 1위를 한 영어 인강답게(?) 1년간 회원 수가 295%나 증가했을 정도로 최근에 더욱 인기가 높아진 것 같은데요.

제가 수강을 시작한 ‘[CJ오쇼핑]2018 프리미엄 평생수강은 총 강의 목차 수가 760개 정도이며 수강 기간 1년 중 종료 1개월 전까지 99일 이상 누적 출석했을 경우 1년씩 연장되는 방식입니다.

 

 

출석 기준은 하루 한 강의 완강으로 문정아중국어보다 쉬운 편이네요.

게다가 환급 조건도 있는데요.

그 조건은 1년 동안 해당 패키지에 구성된 모든 강의를 100% 완강하는 것입니다.

열심히 강의를 수강하다보면 무료로 영어 실력을 쌓는 셈이니 꾸준히 들어 보려고 노력 중입니다.

또한, 야나두는 아이디 하나로 온가족 평생수강이라는 모토답게 기기 제한 없이 컴퓨터, 태플릿,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편하게 수강할 수 있습니다.

 

 

야나두 강의 수강을 시작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겠지만 차근차근 듣고 있는 권필 강사의 왕기초학습방 강좌를 토대로 설명해보겠습니다. (1년 내 100% 완강을 목표로 하고 있거든요.)

강의 내용은 나이 많으신 분이나 어린 아이도 들을 수 있을 정도로 기초부터 시작하는데요.

영어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암기를 강요하지 않고 SBS공채 개그맨 출신 답게 재미있게 강의하려고 노력합니다.

하나의 주제가 이론편과 실전편으로 나뉘어져 있어 실제 수강 시간은 10분이 조금 더 걸리네요.

이론편은 권필 강사가 강의하며 실전편은 발음이 약한 권필 강사가 보조로 하며 원예나 강사가 설명해 주는대로 발음을 따라하다 보면 이미 알고 있다고 생각한 발음도 잘못하고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영어 발음이 조금씩 나아지는 것 같은 기분이 듭니다.

 

 

쉽게만 생각했던 부분인데도 새삼 배울 것이 있다는 것을 느끼면서 언젠가는 두 강사가 매 강의 시작할 때마다 유행어처럼 말하는 것처럼 머리에서 입으로 영어가 되는 날을 그리며 꾸준히 강의를 수강하려고 노력하게 되네요.

 

제가 말씀드린 강좌 이외에도 어디에서나 수많은 외국어 인강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외국어 인강을 수강하면서 느낀 점은 힘들기는 하지만 꾸준히 수강하다보면 배울 점이 있다는 것입니다.

다만 동일한 사이트라도 신청한 강좌마다 혜택과 조건들이 조금씩 다르므로 외국어 수강을 고려하신다면 약관을 꼼꼼히 읽어보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