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은 어디서든지 쉽게 원하는 정보에 접근할 수 있는 편리함 때문에 PC보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 습관 때문인지 직장 상사의 눈치 때문인지는 몰라도 바로 앞에 PC가 놓여져 있는 사무실에서도 스마트폰을 사용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데이터 사용량은 점점 늘어나 월말이 가까워지면 남은 데이터량을 확인하느라 신경을 쓰게 됩니다.

저는 이런 부분을 신경 쓰고 싶지 않았고 장기적으로는 무선랜카드를 구매하는 것이 데이터 사용으로 인한 핸드폰 요금 지출보다 경제적일 것 같아 무선랜카드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역시나 먼저 눈이 가는 제품들은 인터넷 공유기로 익숙한 iptime제품들이더군요.

일년 전, 무선랜카드를 처음으로 구매했던 것은 A1000-4dBi 제품이었습니다.

컴퓨터를 잘 알지 못하는 저에게도 설치가 쉬운 편이었고 사용 방법도 편리했습니다.

성능 역시 제가 사용하기에는 지장이 없어 만족하며 사용했습니다.

그러나 제 실수로 A1000-4dBi를 분실해 최근에 다시 무선랜카드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두 번째로 구매하다 보니 사용하기 좋았던 A1000-4dBi보다 조금 더 좋은 제품을 찾게 되더군요.

그래서 A1000-4dBi 제품에 대한 만족감도 높은 편이었기 때문에 iptime 제품 중에서 고르게 되었고, A1000-4dBi보다는 조금 더 빠른 속도를 가지고 있다고 소개하고 있는 A2000U 제품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습니다.

구매 전 사용 후기를 검색해 보니 다나와또는 ‘iptime’에서 협찬 받아 작성한 기사가 대부분이었고, 다른 사용자의 후기는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미심쩍은 부분이 있었지만 A1000-4dBi 제품에 대한 만족감으로 구매를 결정했습니다.

 

구성품은 A2000U 이외에 설치 소프트웨어 CD, 크레들, 매뉴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A2000UUSB 3.0을 지원하며 외형은 안테나가 없어 깔끔하고 크기도 상대적으로 작아져서 휴대하기에 편했습니다.

컴퓨터와 연결되어 작동될 때는 파란색의 LED가 발광됩니다.

 

 

드라이버 설치를 하면서부터 슬슬 문제점이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처음 설치를 할 때는 무조건 반사처럼 CD를 넣고 프로그램을 설치했습니다.

설치 후 wifi를 생성해보려고 했는데 첨부된 두 장의 매뉴얼은 전혀 도움이 되지 않았습니다.

설정 창을 열어서 여기저기 눌러보는 도중에 갑자기 오류가 발생했는지 블루 스크린이 나타나 재부팅을 하고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한 후 iptime 홈페이지에서 해결 방법을 찾아보았습니다.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 받은 소프트웨어로 재설치했습니다.

http://iptime.com/iptime/?page_id=126&uid=17903&mod=document

 

설치한 후 아래 사이트에 나온 절차대로 드라이버를 업데이트한 후 제어판 설정까지 마쳤습니다.

http://iptime.com/iptime/?page_id=67&uid=18157&mod=document

 

그런 후에도 Wifi 생성이 원활하지 않아서 고생을 하다가 스테이션 모드에서 엑서스 지점 모드로 바꾸니 Wifi가 생성되었습니다.

 

 

제가 IT기기에 대한 지식이 부족해서 그런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제품 설명서라는 것이 초보자들도 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해야 되는 것 아닐까요?

왜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 설명서를 첨부했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습니다.

구성품으로 제공되는 크레들에 무선랜카드를 꽂아서 사용하는 사람들이 과연 얼마나 될까요?

크래들 역시 없어도 그만인 구성품 아닌가요?

또한,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드라이버 업데이트를 해야 되는 것이라면 왜 굳이 소프트웨어 CD를 첨부하여 제품 가격을 올리는 걸까요?

 

하지만, 문제는 이것만이 아니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Wifi를 사용하는 중에 갑자기 컴퓨터가 블루 스크린이 뜨면서 재부팅되는 경우가 종종 나타난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속도가 빠르다고 구매했지만 실제 속도는 A1000-4dBi 보다 느린 것 같았고, 안테나가 없어서인지 무선 네트워크가 잡히는 거리도 더 짧았습니다.

이 분야에서 많이 알려진 기업에서 만든 제품이니 믿을 수 있겠지라고 단정짓고 많이 알아보지 않은 저의 불찰입니다. 

위 문제점들 중에서 블루 스크린 현상만이라도 보완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빨리 제공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가능만 하다면 A2000U를 환불하고 다른 무선랜카드를 구매하고 싶을 정도로 불만족스럽습니다.

무선랜카드는 역시 안테나가 있는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것 같네요.


최근 일주일동안 사용하는 동안 예전에 간혹 발생했던 블루스크린 현상이 나타나지 않았습니다.(2017년 11월 10일 기준)

제가 시도해 보았던 것 중 어떤 것 때문에 안정적으로 바꼈는지 확실치 않아서 두 가지 방법을 모두 써 보겠습니다.

먼저 네트워크 채널을 1번으로 고정했습니다.

그리고, 아래 블로거님의 글을 참고하여 드라이버 설정에서 usb switch Mode 모드를 USB Mode 3으로 바꾼 것 정도 변경했던 것 같네요.

http://ifmkl.tistory.com/335


아무튼, 안정적으로 사용하게 되니 좋네요.

5명 정도까지는 무난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폰 8 플러스 사용 및 교환 후기  (0) 2017.11.17
경동 나비엔 온수매트 EQM 531 구매 후기  (0) 2017.10.30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는 방법  (0) 2017.10.26
노웻 세차용품  (0) 2017.09.15
닥터우즈 블랙솝  (0) 2017.08.26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