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하루에도  번씩 비트코인에 대한 뉴스를 TV에서   있을 정도로 우리나라의 비트코인에 대한 인기는 뜨거운데요.
 열기만큼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부분은 아마도 저처럼 ‘비트코인 투자해? 말아?’  같아요.
하루에도  번씩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에 투자할지 말지를 고민하면서 빗썸과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를 기웃거리면서 비트코인의 시세를   변동률이 빨간 숫자로 표시  때는 정말 구매 충동이 느껴지기도 하는데요.

 


게다가 지난 주에 방영된 ‘그것이 알고 싶다에서는 가상화폐로  수익을 얻은  사람이 인터뷰를 통해 ‘비트코인 같은 가상화폐를 가지고도 일반인들도 평생 만져보기 힘든 돈을 만져볼 수도 있겠네!’라는 생각이    뿐만이 아니겠죠?
심지어 인터뷰를   시간 동안 30억의 수익을 얻는 것까지 고스란히 방영되었으니까 말이에요.
심지어 비트코인으로  수익을    사람은 앞으로도 가상화폐의 가치는 계속 오를 것이라며 많은 돈을 묶어놓고 있는 것을 보면 비트코인의 가치는 계속 오를 것만 같네요.

 

 


하지만 막상 비트코인에 투자를 하려고 마음을 먹다가도 불안한 마음은 지울수가 없죠.
괜히 상투 끄트머리를 잡는 것이 아닌가?’, ‘비트코인을 사고 나서 폭락하는 것은 아닌지’  사기도 전에 많은 고민을 하게 됩니다.
게다가 ‘썰전이라는 방송에서 유시민 작가는 ‘이건(비트코인은진짜 손대지 마라’, ‘가상화폐 비트코인은 도박이다라는 말까지 했다고 하니 투자가 망설여지기도 하네요.

 


최근 신한은행에서는 가상화폐 실명 확인 계좌 도입을 보류하고 15일부터 기존 가상화페 계좌의 출금은 가능하지만 입금을 금지한다고 하니 가상화폐를 안정적으로 투자할  있을지도 걱정이 되고요.
그러나 저의 이런저런 고민들을 비웃듯이 여전히 빗썸과 같은 가상화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의 가치는 크게 변하지 않고 있고 오히려 오를 것처럼 변동률은 파란색이 아닌 붉은색을 나타내고 있네요.
이런 것을 보면  고민만 하다가 투자시기를 놓쳐 오히려 진짜 상투를 잡고 시체가 되는 건 아닌가 고민이 되네요.

 

 


이런 저의 갈등을 더욱 증폭시키는 것은 비트코인에 대한 각국의 입장도 크게 다르다는 것이에요.
미국과 일본에서는 비트코인과 같은 가상화폐를 제도화하고 있으며시카고 옵션 거래소는 이미 지난해 12월부터 비트코인 선물 거래를 시작했죠.
캐나다와 호주  나라들도 이를 증권으로 인정하는 법제화에 가세했다고 하네요.
그래서 일까요미국 최대 은행 JP모건의 제이미 다이먼 최고경영자는 가상화폐와 관련해 비트코인은 사기라고 말했던  후회한다며 앞선 발언을 철회했다고 하네요.

 


반면 중국에서는 비트코인의 거래 중단에 이어 채굴업체 폐쇄명령을 내리는 등 비트코인 등의 가상화폐에 제재를 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역시 청와대에서는 비트코인에 대한 공식적인 입장은 없다고 했지만 몇몇 은행들의 태도만 보더라도 제재하는 쪽인  같아요.
그래서인지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 이에 항의하기 위한 민원 글들이 폭주하고 있다고 하죠?
이런 각국 나라들의 비트코인에 대한 태도만 보더라도 저 같은 평범한 사람은 비트코인의 미래를 알 수가 없네요.

 

 


과연비트코인은 다가오는 4 산업혁명 시대에 화폐  이상의 가치를 지닐 것이라고 촉망받고 있는 가상화폐라는 명성처럼 가치는 계속 상승할 것인지아니면 일장춘몽처럼 조용히 사라질 것인지?
 글을 마칠 때까지도 오락가락 하네요.
어느 선택이든지 신중하게 판단해야 될 부분 같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