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원 사원 내부 퀘스트가 완료되면 시간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도착하면 직스잭스는 태초의 정원으로 통하는 길을 열었다고 말을 합니다.

이제 마지막 모험을 하기 위한 여정만 남았습니다.

 

직스잭스가 안내하는 곳으로 이동하여 포탈을 타면 공허의 속삭임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는 가장 마지막 전투가 있기 전까지 웨이포인트를 활용해 마을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필요한 장비나 수리는 포탈을 타기 전 미리 정비한 후 가는 것이 좋습니다.

공허의 속삭임으로 이동하여 길을 이동하면 리안드라 포탈을 볼 수 있습니다.

이용하기 위해 클릭하면 질문을 하는데 틀릴 경우 다시 공허의 속삭임 처음 위치로 보냅니다.

답은 '내 얘기'입니다.

 

포탈을 타고 이동하면 두번째 리안드라 포탈을 만납니다.

이번 정답은 '멋대로 해, 탈주자'입니다.

 

 

이제 예전 사이실 여관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바텐더 악마에게 말을 건 후 지하실로 이동하여 시체 3구가 쓰러져 있는 제단 위 책을 뒤져 오래된 열쇠를 습득하면 퀘스트가 갱신됩니다.

다시 위로 올라온 후 사진의 위치에 있는 문을 열고 들어갑니다.

 

 

리안드라가 나오게 되고, 이후 안에 있는 워프를 타고 이동하면 큰 게가 있는 방으로 가게 됩니다.

게가 서있는 밑에 흙더미를 파면 상자가 나오고 꽤 괜찮은 투구를 얻을 수 있습니다.

 

 

다시 포탈을 클릭합니다.

응급실 같은 곳에 이동하는데 특별한 것은 없으니 다시 포탈로 이동합니다.

방 안에 물고기 그림이 많은데 사진과 같은 위치에 있는 그림을 클릭하면 숨겨진 버튼을 찾을 수 있고 마법으로 막힌 문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사진과 같이 이동하여 아스타르테 시체를 불태우면 재가 됩니다.

 

  

재를 뒤져 열쇠를 얻고 다시 집으로 이동하여 문을 열고 나갑니다.

 

이제 악마 트라이프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악마 트라이프는 공기 저항이 100%이니 전투에 참고하세요.

 

전투 후 트라이프 뒤에 있는 구체를 파괴하면 리안드라의 휴양지로 이동하게 됩니다.

이곳에서 이카라와 잔달로어를 만나 리안드라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리안드라와 전투 시 악마가 3명 등장하게 되는데 서로 2턴 동안 무적상태(공허의 아우라)를 시전합니다.

무적상태가 아닌 악마 먼저 순차적으로 잡으면서 전투를 진행하면 되고, 중반 정도 되면 리안드라가 보호 수정3개 만듭니다.

이때에는 보호 수정을 먼저 파괴해야 리안드라의 무적상태가 해제되어 전투가 가능합니다.

전투 후 인벤토리에 죽음의 기사 지배의 완드가 들어오게 되는데 이것을 이용해서 에덴으로 가는 포탈을 활성화시킬 수 있습니다.

 

 

포탈을 타고 이동하면 가장 액션 포인트가 많은 캐릭터에게 죽음의 기사 지배의 완드를 채우고 전투를 하러 갑니다.

죽음의 기사가 총 6명이 나오는데 이 완드는 사용 횟수에 상관없이 죽음의 기사를 바로 제거할 수 있습니다.

3턴 안에 죽음의 기사를 모두 제거하지 못하면 6명의 죽음의 기사가 더 나오니 완드 이용을 최대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죽음의 기사와 전투가 끝나면 길을 따라 내려가면 되고 그곳에서 상인 한명을 만날 수 있습니다.

 

미리 수리와 장비 필요한 것을 챙기고 마지막 공허의 드래곤과 전투를 하면 됩니다.

드래곤 전투를 쉽게 하는 방법은 자한의 우박스킬입니다.

미리 제조를 통해 우박 두루마리를 제법 만들어 놓고 전투에 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박 스킬만 계속 이용해도 쉽게 잡습니다.

공허의 드래곤까지 잡게 되면 모든 모험이 끝나게 되고 평화로운 마을로 가면서 끝나네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