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입구 기준 3시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깨진 거울을 볼 수 있습니다.

거울 근처로 가면 '근원 사원의 내부'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사진과 같은 위치로 가면 항아리 옆에 흙더미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흙더미를 파면 스타스톤을 찾고 경험치를 획득합니다.

 

이제 다시 9시 방향 사진의 위치까지 이동합니다.

돌벽에 버튼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버튼을 누르면 숨겨져 있던 통로가 나옵니다.

통로를 따라 이동하면 사람 얼굴 모양을 한 문 앞에 도착합니다.

문을 열 때 열리지 않을 경우 가방에 블러드 스톤이 있어서입니다.

블러드 스톤을 소비한 후 시간의 끝으로 가면 직스잭스가 말을 겁니다.

마지막 원소 방이 열리게 되고 다시 방 밖으로 나오면 마지막 예배당을 열어줍니다.

'근원 사냥꾼의 여정', '어느 장군의 이야기', '잃어버린 실'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이제 웨이포인트-근원 사원-입구로 이동하여 열지 못한 석문을 엽니다.

문이 열리면서 '근원 사원의 내부'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안으로 들어가면 자의식의 기둥이 3 있습니다.

 

근원 사원 내부 퍼즐을 푸는 방법은 아래 동영상으로 링크했습니다.

글로 부족한 내용은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youtu.be/dITjcMGOEXQ    (근원 사원 내부 퍼즐 첫번째)

 

https://youtu.be/uV-23z87Dj8       (근원 사원 내부 퍼즐 두번째)

 

먼저 석상 얼굴 앞에 있는 발판을 밟으면 2시 방향에 있는 문이 열립니다.

열린 문으로 들어가 계단 문으로 위로 올라가면 가운데에 또 발판이 있습니다.

밟아 왼쪽 10시 방향에 있는 문이 열리면 입장하는데 입장하는 곳에 또 발판이 있으니 피해서 들어갑니다.

벽면에 버튼이 있으니 버튼을 눌러 다른 문을 열고 나가 길이 끊어진 곳으로 이동합니다.

자한의 순간이동 스킬을 이용하여 캐릭터 한명을 보내고 원거리 공격으로 앞에 있는 나무문을 파괴하면 웨이포인트-근원 사원-금고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근원 사원-금고로 캐릭터을 이동시키고 바닥에 있는 용암은 자한의 회오리 스킬로 지우면 됩니다.

조금 더 북쪽으로 이동하면 시험의 조각상이 2개 있습니다.

하나를 공격하여 파괴하면 되는데 첫번째 시험의 조각상은 '실제'를 파괴하면 됩니다.

성공하면 '근원 사원의 내부'퀘스트가 갱신되고 첫번째 조각상을 파괴하면 자각의 기둥에 불이 밝혀졌다는 내용이 나옵니다.

만약 여기서 잘못 파괴했다면 처음부터(첫번째 시험의 조각상) 다시 해야 하니 조각상을 파괴하기 전에 꼭 저장을 하고 하세요.

이제 철망 안쪽의 금고로 캐릭터를 순간이동시켜 보내고 안쪽 거울 워프로 이동하면 '대지의 출입문 열쇠'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열쇠를 얻고 벽면의 버튼을 눌러 문을 열면 처음에 있었던 장소에 도착합니다.

 

웨이포인트-근원 사원-주실 가운데 있는 발판을 밟지 않고 왼쪽 7시 방향으로 이동하겠습니다.

발판을 밟을 경우 7시 방향에 있는 문이 닫히게 되어 다시 열어야 합니다.

문을 다시 여는 방법은 웨이포인트-주실에서 10시 방향으로 이동하여 계단을 한번 올라가면 얼굴모양의 석문이 나옵니다.

석문 옆에 버튼이 있으니 버튼을 누르면 문이 열리게 되니 사진과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면 됩니다.

 

 

이곳은 무적 보초가 있으니 그림자 은신이나 투명화 스킬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한의 투명화스킬로 이동해보니 2턴 안에 다 지나가기 힘들더군요.

이왕이면 그림자 스킬을 추천합니다.

길을 따라 이동하면 나무 문 앞에 있는 발판을 밟아야 문이 열리는데 밟는 순간 불꽃이 나오니 참고하세요.

문 안으로 들어서면 '공기의 출입문 열쇠'를 얻고 두번째 시험의 조각상 중 '나 자신'을 파괴하면 됩니다.

 

웨이포인트-근원 사원-주실로 이동하여 다시 발판을 밟아 2시 방향 열린 문으로 올라갑니다.

처음에 이동했던 문이 열려있는데 캐릭터를 한명 분할하여 한명만 이전에 들어갔던 방으로 들여보냅니다.

밟지 않고 지나갔던 발판이 하나 있으니 밟으면 공기의 출입문으로 통하는 문이 열립니다.

대신 캐릭터가 들어간 문이 닫히게 되니 바깥에서 대기하는 다른 캐릭터로 다시 발판을 밟아주면 문이 열려 합류할 수 있습니다.

이제 2시 방향으로 열린 문을 따라 이동하면 공기의 출입문을 만날 수 있고 열쇠로 열고 들어갑니다.

마지막은 미로입니다.

입장하여 7시 방향으로 이동하면 쪽문이 나오는데 쪽문을 통해 이동만 하면 제자리를 맴돌게 되니 이 부분은 위에 링크한 동영상을 참고하면 됩니다.

세번째 시험의 조각상은 '세심함과 집중'을 파괴하면 '근원 사원의 내부'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옆에 있는 거울 워프를 통해 이동하여 10시 방향 위로 올라가면 원형 모양으로 초가 놓여 있는 곳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초를 총 3번에 걸쳐 불을 붙이는 것이 시험인데 첫번째는 가장 바깥쪽에 있는 초만 원형 모양으로 불을 켜면 됩니다.

두번째는 한 가운데 있는 초 1개만 불을 켜면 됩니다.

마지막은 가로로 초 3개의 불을 켜면 '근원 사원의 내부'퀘스트가 완료되면서 숨겨져 있던 출입구가 생성됩니다.

숨겨진 길을 따라 올라가면 부서진 포탈 앞에 쓰러져 있는 잔달로어를 만날 수 있습니다.

대화를 통해 잔달로어를 살린 후 웨이포인트-시간의 끝으로 이동합니다.

'근원 사냥꾼의 여정'퀘스트가 갱신되고 '마법사를 따라서'퀘스트가 완료됩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