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웨이포인트-환영의 숲-헌터스 엣지로 이동하여 부족민 야알을 찾아갑니다.

대화를 하면 야알그루틸다에게 전쟁을 선포하고 근원사냥꾼에게 함께하자고 제안합니다.

대화가 끝나면 인간과 오크의 전투가 시작되고 인간부족을 따라다니면서 전투에 참여하면 됩니다.

전투의 끝은 잔달로어의 집 앞에서 끝나고 산의 전사 중 레미에게 말을 걸면 전투가 끝남을 알리고 '돌의 전쟁'퀘스트가 완료됩니다.

혹시 레미가 죽었다면 이름이 다른 산의 전사에게 대화를 진행하면 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웨이포인트-시간의 끝으로 이동하면 직스잭스와 대화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행상인의 상점으로 이동하게 해줍니다.

이곳에서 의문의 인물을 다시 만날 수 있습니다.

이번여도 역시 어떤 대답이던 간에 알았다고만 하고 사라집니다.

'근원 사냥꾼의 여정', '잃어버린 실'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웨이포인트-환영의 숲-헌터스 엣지로 이동한 후 사진과 같은 위치로 갑니다.

 

 

 

 

그곳에는 동상이 있고 비어있는 공물 접시가 놓여있습니다.

가지고 있는 돈 중 황금 1000 이상만 분리하여 손에 들고 있는 상태로 공물 접시를 클릭하면 돈을 집어넣을 수 있습니다.

돈을 넣으면 보상 상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옆에는 트롤 럼블이랑 사람들이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역시 통행료 때문에 이야기를 하고 있습니다.

통행료를 주지 않을 경우 노예는 도망가고 나머지와 전투를 하게 됩니다.

전투를 하면 아이템으로 아뮬렛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통행료를 줄 경우 일정량의 돈을 지불하고 깨우친 자의 아뮬렛을 받습니다.

'누구를 위하여 트롤은 통행료를 내래 하나'퀘스트가 생성 및 완료됩니다.

 

지도의 북쪽을 보면 통나무로 연결된 다리가 있습니다.

 

 

근처에 다다르면 아르후가 나타나 자신의 과거와 환영의 숲 입구에 대해 이야기를 해줍니다.

'카산드라여, 그대는 누구인가?'퀘스트가 완료됩니다.

 

이제 통나무를 통해 환영의 숲으로 이동해야 합니다.

통나무 바로 앞에는 알리스터라는 사람의 시체가 있습니다.

열어보면 마라디노의 보물찾기 전단지를 들고 있는데 나중에 마라디노 보물을 찾을 때 써야 하니 미리 읽어봅니다.

'마법사를 따라서'퀘스트를 읽어보면 나와 있듯이 잔달로어의 아뮬렛을 착용하면 안전하게 환영의 숲으로 들어갈 수 있다고 되어 있습니다.

캐릭터 한명만 분할하여 잔달로어의 집에서 얻은 환영 보호의 아뮬렛을 착용하고 녹색의 독이 나오는 통나무 다리를 건넙니다.

다리를 건너가면 독구름이 자욱한 지역에 도착합니다.

독구름이 퍼져 있는 지역은 일부이니 근처 구름이 없는 곳으로 이동하여 나머지 캐릭터들을 피라미드를 이용하여 옮깁니다.

'마법사를 따라서'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숲을 돌아다니다보면 나무에 숲의 희생자가가 있습니다.

대화를 할 때마다 카산드라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며 '영혼의 결속'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지도에 표시한 곳에 가면 통 3개와 사람이 있습니다.

세 개의 통 안에 있는 것 중에서 마음에 드는 것 하나만 고르라고 하면서 사라집니다.

제법 괜찮은 아이템들이나 하나를 집는 순간 모두 다 사라져 버립니다.

저장을 하고 난 후 괜찮은 것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환영의 숲 북쪽으로 계속 올라가다 보면 웨이포인트-환영의 숲-가시투성이 대지를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웨이포인트에서 북동쪽으로 나있는 길을 따라 가다 보면 푸른색 룬글씨가 쓰여져 있는 큰 나무를 발견할 수 있습니다.

 

 

이 나무 밑에 스타더스트 약초를 내려놓으면 조금 있다가 최후의 양인간이 나타납니다.

동물친구 능력이 있는 캐릭터로 최후의 양인간과 간단한 대화를 하면 바로 전투로 이어지고, 가위바위보를 선택해 이길경우 전투 없이 양인간의 양모를 얻을 수 있습니다.

최후의 양인간은 양모를 주고 바로 떠나버리기 때문에 강제공격이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가위바위보에서 이기는 것 보다는 대화를 통해 전투를 진행해 양모와 아이템을 동시에 얻는 것이 더 좋습니다.

양인간은 레벨 20으로 원소에 대해 약간의 저항이 있습니다.

특히 화염 저항은 100%입니다.

관통과 분쇄로 잡기 편합니다.

'양인간의 전설'퀘스트가 갱신됩니다.

 

 

양인간의 갑옷을 만들기 위해서는 웨이포인트-하이버하임-용암 구덩이로 이동하여 가장 북쪽에 있는 정령제련소에서 조합을 하면 됩니다.

'양인간의 전설'퀘스트가 완료됩니다.

갑옷, 투구, 팔 보호구가 셋트로 나오는데 16레벨 정도의 아이템입니다.

엄청 좋은 아이템은 아니지만 적절하게 사용할만 했습니다.

 

 

 

전투 후 오른쪽 길을 따라 더 북쪽으로 올라가면 수다쟁이 이말을 볼 수 있습니다.

소리를 뺏는 마법사로 이전에 사이실 지하에서 만난 목소리를 잃어버린 도적과 연관되는 사람입니다.

전투를 진행하면 자신의 분신을 4명 만들고 뒤로 빠지는데 이때 수다쟁이 이말이 턴을 조종하기 때문에 이말을 먼저 잡는 것이 전투를 진행하기에 편합니다.

+ Recent posts